안녕하세요! 사람중심 취업사이트 '사람인'에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PR Center


보도자료

home > 홍보센터 > 보도자료
공시정보
“사람인, 무료 적성검사에 맞춤형 공고 추천까지 원스톱 지원!” 2019.02.12
- PC와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 론칭 이벤트,  1000명에게 맥북 에어 등 푸짐한 경품 증정

사람인HR(143240)이 운영하는 구인구직 매칭플랫폼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김용환)은 구직자의 효과적인 취업 지원을 위해 적성검사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2일 밝혔다.

사람인 적성검사 서비스는 본인의 적성 파악은 물론, 
자신에게 적합한 직무와 공고까지 추천해 구직활동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검사 후 바로 언어, 수리, 추리, 공간의 4가지 분야별 적성 분석 결과를 직관적으로 보여줘 개인의 강점과 보완해야 할 점을 알려준다. 또한, 응시자의 적성에 맞는 추천 직무와 해당 직무의 채용 공고까지 원스톱으로 보여줘 더 쉽고 빠르게 구직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적성검사 서비스를 개발한 사람인의 임태경 팀장은 “
적성검사는 이미 유수의 기업에서 지원자의 직무 역량과 적합성을 평가하기 위한 채용 툴로 활용하고 있다. 특히, 사람인 적성검사는 평가에 필요한 문항은 최소화하고, 쉬우면서도 변별력 높은 문항 유형을 개발하여 검사의 편의성과 변별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고 밝혔다.

사람인의 적성검사는 사람인 내부 전문가뿐 아니라 삼성, LG 
등 국내 주요 대기업 인적성 검사를 개발한 심리평가 권위자 이종구 교수를 비롯한 외부 전문가들이 함께 개발에 참여해 신뢰도를 높였다

이번에 개발한 적성검사 서비스는 사람인 개인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업계 최초로 PC뿐만 아니라 모바일도 동시 지원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응시할 수 있다.

사람인은 적성검사 서비스 론칭 기념으로 ‘
오픈 이벤트를 실시한다. 내달 12일까지 이어지며, 행사 기간 동안 사람인 적성검사에 응시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에 적성검사 오픈 이벤트를 공유만 해도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맥북 에어(1) ▲에어팟(4) ▲스타벅스 기프티콘(50) ▲카카오 이모티콘(945)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사람인의 방상욱 이사는 “
지난해 구직자의 직무 탐색에 도움을 주는 인성검사 서비스 출시에 이어 이번 적성검사 서비스 론칭으로 구직자가 보다 확실하게 본인의 적성과 업무능력을 파악하고, 적합한 회사에 지원해 취업 성공 확률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향으로 서비스의 폭을 넓혀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국내 대표 구인구직 매칭플랫폼으로서 구직자와 구인기업이 서로 적합한 회사와 인재를 만나 상호 발전하도록 돕는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전글 “자녀 희망직업 1위, 단연 공무원!” 2019.02.11
다음글 “2030세대 절반, 우리는 적자인생” 2019.02.13
목록


페이지 맨 위로 이동